2024-04-20 09:09 (토)
2011년 글로벌 녹색물류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2011년 글로벌 녹색물류 컨퍼런스 개최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1.12.0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ㄴ뉴스통신=김덕녕 기자]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국내외 녹색물류 동향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2011년 글로벌 녹색물류 컨퍼런스’를 1일 오후 2시부터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녹색물류 확산을 위해 정부의 녹색물류정책을 기업에 알리고 국내외 녹색물류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기업의 자발적 참여와 공동협력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국토해양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정부의 녹색물류정책을 소개하고 민간업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요청하는 한편 관련 업계의 애로사항을 들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 독일 쉥커(DB Schenker)와 일본 히타지물류사를 초청해 국제 물류업계의 선진사례를 공유하고 벤치마킹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국내업체에서는 ‘녹색물류 에너지목표관리제’에 직접 참여하고 있는 홈플러스와 글로비스에서 녹색물류 사업 추진에 대한 조언과 경험공유 등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해 줄 예정이다

이밖에도 교통안전공단의 물류기업 에코드라이브 교육 확대 방안, 부산발전연구원의 공공물류활성화를 통한 녹색물류 추진 방안, 한국화물운송차주협동조합의 물류에너지관리시스템, 화물차 공회전 방지 냉난방 장치가 소개된다.

한편 국토해양부 주성호 물류항만실장은 축사를 통해 “정부는 녹색물류기업 인증제도 도입, 물류에너지 관리시스템 보급확대 등 다양한 정책적 아이디어를 실천에 옮기고, 물류․화주기업 뿐만 아니라 물류분야에 종사하는 많은 분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힐 예정이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