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2017 가족기업 비젼 선포식’ 개최
상태바
대구과학대, ‘2017 가족기업 비젼 선포식’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11.2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과학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지난 22일 교내 영송홀에서 ‘2017 가족기업 비젼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박준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들과 한국장학재단 안양옥 이사장 및 대학 가족회사 관계자, 재학생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대구과학대는 이번 선포식을 통해 국가 교육근로장학-취업연계 중점대학사업을 기반으로 한 가족회사가 원하는 인재를 양성해 취업으로 연계시키는 한편, 가족기업 확산과 재학생 취업 마인드 고취, 책임감 개선 등 학생 취업역량 강화에 앞장서나갈 것을 다짐했다.

선포식과 함께 한국장학재단 안양옥 이사장의 ‘고등교육의 상생과 한국장학재단의 역할’을 주제로 한 특강이 개최됐다.

안 이사장은 특강에서 고등교육의 환경변화, 상생전략의 중요성, 학자금 사업 및 국가 장학금 제도, 미래경쟁력 제고를 위한 한국장학재단의 역할 등을 강조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 2부 행사로 가족회사 덕우전자 이준용 대표의 ‘중소기업이 힘이다’란 주제의 중소기업 중요성에 대한 특강이 이어졌으며, 각 학과 가족회사 기업설명회 및 현장면접도 개최돼, 취업을 앞둔 졸업예정자들의 큰 관심과 열기가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박준 총장은 “가족회사 확산 및 교류활동으로 학생들의 취업문을 조금이라도 더 넓힐 수 있도록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며, “산ㆍ관ㆍ학이 힘을 합쳐 꽁꽁 얼어붙은 취업현장을 타개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