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이탈리아 축구 연맹 수장, 월드컵 본선 진출 실패 떠안고 사퇴
상태바
이탈리아 축구 연맹 수장, 월드컵 본선 진출 실패 떠안고 사퇴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7.11.2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년 만에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한 이탈리아 대표팀에 대한 책임을 피하지 못하고 20일(현지시간) 사퇴한 이탈리아 축구 연맹 수장 카를로 타베치오(Carlo Tavecchio)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로마=AFP) 60년 만에 처음으로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한 이탈리아의 충격적인 결과 속에 20일(현지시간) 이탈리아 축구 연맹(Italian Football Federation, FIGC) 수장 카를로 타베치오(Carlo Tavecchio)가 사퇴했다.

이탈리아 국가대표팀은 스웨덴과의 플레이오프 2차전서 0-1로 패배하며 1958년 이래로 월드컵 본선에 출전하지 못하는 굴욕적인 사태가 발생했다.

이에 국가대표 골키퍼였던 잔루이지 부폰(Gianluigi Buffon), 감독 잠피에로 벤투라(Gian Piero Ventura)에 이어 타베치오 회장까지 책임을 안고 사퇴를 선언하며 이탈리아 축구계는 어두운 앞날을 예고했다.

한편, FIGC 명예 의회 소속인 전 회장 지안카를로 아베트(Giancarlo Abete)는 인터뷰를 통해 "타베치오를 지지하던 시나리오에 변화가 있었다"며 "자신감을 회복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린 것"이라 설명했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