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천안시 국악인 겸 영화배우 오정해 명창 초청 특강
상태바
천안시 국악인 겸 영화배우 오정해 명창 초청 특강
  • 김민상 기자
  • 승인 2017.11.2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사진=천안시>

[KNS뉴스통신=김민상 기자] 천안시가 23일 오후 2시 시청 봉서홀에서 국악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국악인 겸 영화배우 오정해 명창을 초청해 11월 도솔아카데미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강의는 오정해의 소리이야기 라는 주제로 우리 소리에 대한 가락의 흥과 멋을 선사하고 국악에 대한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유쾌한 판소리 한마당 형식으로 진행된다.

오정해 명창은 중앙대 한국음악과를 졸업하고 우석대 국악과 겸임 교수로 재직한바 있으며 현재는 동아방송예술대 연희연기학과 교수로 우리국악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992년 미스춘향 선발대회 진 출신으로 국악인 겸 영화배우로 영화 서편제 태백산맥 천년학 하늘과 바다 등 다수 작품에 출연했으며 다양한 방송매체를 통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구본영 시장은 "이번 특강은 국악을 통해 우리 가락의 진정한 흥과 멋을 느낄 수 있는 자리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주길 기대한다"며 "내년에도 다양하고 유익한 시민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솔아카데미는 매월 넷째주 목요일 시청 봉서홀에서 오후 2시부터 각 분야별에 최고의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형식으로 진행되며 천안시민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무료로 강연을 들을 수 있다.

 

김민상 기자 kklapal@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