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연쇄살인범의 계보' 테드 번디, "찰스 맨슨과 샤론 테이트 이슈 속 조명의 이유" 연쇄살인의 귀공자
상태바
'연쇄살인범의 계보' 테드 번디, "찰스 맨슨과 샤론 테이트 이슈 속 조명의 이유" 연쇄살인의 귀공자
  • 황인성 기자
  • 승인 2017.11.20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KNS뉴스통신 황인성 기자] 영화 배우 샤론 테이트를 무참히 살해한 찰스 맨슨이 사망소식이 대중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주고 있다.

20일 찰스 맨슨의 사망 소식에 샤론 테이트 또한 화제가 되면서, 찰스 맨슨과 샤론 테이트에 더불어 '연쇄살인의 귀공자' 테드 번디가 누리꾼들의 호기심을 자극 한 것.

테드 번디의 본명은 시어도어 로버트 번디다. 

시어도어 로버트 번디(1946년 11월 24일 ~ 1989년 1월 24일)는 미국의 연쇄 살인범이자 강간범으로 미국을 충격에 몰아넣었다. 

보통 테드 번디 (Ted Bundy) 로 알려져 있으며, 과거에는 연쇄 살인의 귀공자로 명명됐다.

1974년부터 1978년까지 4년여에 걸쳐 미국 전역에서 엄청난 수의 젊은 여성들을 살인했다. 

피해자의 총 인원 수는 모르지만, 그는 10년간 부인한 끝에 30명을 넘게 살해했다고 자백했다. 

번디는 원형적인 미국의 연쇄 살인마로 고찰되며, 실제로 연쇄 살인범(Serial Killer)이라는 표현이 그를 나타내기 위해서 탄생했다고 할 수 있는 명칭이다.

테드 번디는 재판 때 자신이 해리성 정체장애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행동하여 사형을 받지 않고 정신병원에 수감되려고 노력했지만, 결국 법정은 테드 번디에게 사형을 선고했다.

테드 번디는 1989년, 전기의자에서의 사형으로 생을 마쳤다.

한편 누리꾼들은 찰스 맨슨의 사망 원인이 '자연사'라는 것에 제대로 처벌 받은게 아닌 것 같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황인성 기자 ent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