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김정태 회장 “나눔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금융 실현”
상태바
김정태 회장 “나눔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금융 실현”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7.11.2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 행복 나눔 행사 ‘하나 HAPPY SHARING’실시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20일부터 약 2개월간 그룹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인 행복 나눔 행사 ‘하나 해피 셰어링(Hana Happy Sharing)’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 Happy Sharing’은 하나금융그룹의 정기 사회공헌활동인 ‘모두하나데이’의 일환으로 지난 2011년부터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는 활동이다. 하나금융지주, KEB하나은행( 은행장 함영주) 등 하나금융그룹 소속 임직원들이 가지고 있는 의류, 학용품, 장난감 및 재활용 PC, 사용하지 않는 유니폼 등을 기증함으로써 주변 이웃과 함께 나누는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해왔다.

특히, 이번에는 단순한 기부를 넘어 사회적 기업 활성화에도 동참할 계획이다. 임직원들로부터 기부 받은 물품을 모아 내년 3월 사회적 기업이 참여하는 바자회를 개최함으로써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기쁜 마음으로 기증한 물품을 받고 행복해 하는 이웃이 늘어갈수록 우리 사회 전체가 행복하게 될 것”이라며 “이들과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하나금융그룹이 실현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행사를 계기로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사회 구성원 모두가 행복을 나눌 수 있기를 희망 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그동안 ‘하나 Happy Sharing’을 통해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품을 모아 국내 어려운 이웃 뿐 만 아니라 미얀마 , 캄보디아 등 주변 국가에 기부해 왔으며, 현지 청소년을 위해 PC 가 구비된 IT 교실 및 도서실 등을 마련해주는 ‘하나 해피 클래스(Hana Happy Class)’도 설치해 운영해 왔다.

이 밖에도 건강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그룹 임직원으로 구성된 정기 봉사 단체인 ‘하나사랑봉사단’ 및 임직원의 배우자로 이뤄진 ‘가족사랑봉사단’의 운영을 지속해 오고 있으며, ‘하나더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이 기부를 하면 회사에서도 같은 곳에 동일 금액을 기부하는 활동도 이어오고 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