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20 (금)
'충격 조명' 안아키 근본적인 문제는?, 미국 선례 "디즈니랜드 홍역사태를 기억하라" 화제 등극
상태바
'충격 조명' 안아키 근본적인 문제는?, 미국 선례 "디즈니랜드 홍역사태를 기억하라" 화제 등극
  • 황인성 기자
  • 승인 2017.11.18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방송 캡쳐)

[KNS뉴스통신 황인성 기자] '약안쓰고 아기 키우기(이하 안아키)'가 뜨거운 화두로 부상하고 있다.

18일 '안아키'가 화제의 중심에 선 가운데, 미국 캘리포니아주 디즈니랜드 홍역사태가 재조명된 것.

지난 2015년 1월 부터 4월까지 미국 디즈니랜드에서 발병한 홍역사태는 미국인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준 바 있다. 

홍역은 한번 예방 접종을 받으면 평생 걸릴 일이 없는 병이기에 선진국에서는 거의 박멸 된 것이나 다름 없는 것으로 취급되는 전염병이었기 때문이다.  

특히 미국은 2000년 미국 내 홍역 바이러스의 소멸을 선언한 바 있어 더더욱 파장이 크게 번졌다. 그후 존스 홉킨스 대학 의과대는 디즈니랜드 홍역사태의 책임은 자녀에게 백신 접종을 시키지 않는 부모에게 책임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다.

미국 소아과 의학협회에 따르면 집단면역을 형성하려면 96%에서 99%의 인구가 바이러스 백신을 접종해야 하지만, 현재는 접종률이 50%에서 86%에 머무는 수준이라고 밝혔다.

한편 누리꾼들은 '안아키' 논란에 대해 다양한 반응을 드러내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황인성 기자 ent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