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신한銀, ‘신한글로벌 현지통화 송금 ’베트남 동(VND)’ 개시
상태바
신한銀, ‘신한글로벌 현지통화 송금 ’베트남 동(VND)’ 개시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7.11.1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환율 적용 통해 베트남 현지통화로 송금
사진=신한은행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신한은행은 국내기업의 베트남 해외사업 지원을 위해 실시간 환율 적용이 가능한 ‘신한글로벌 현지통화 송금-베트남 동(VND)’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한글로벌 현지통화 송금-베트남 동(VND)’ 서비스는 베트남으로 송금하는 금액을 미리 현지통화로 확정한 뒤 한국에서 베트남 동화로 환전해 송금하는 방식으로 미 달러 20만 달러 상당액 이상 송금 시 이용이 가능하다.

기존 베트남 송금방식은 한국에서 달러화를 기반으로 베트남에 송금한 뒤 베트남 수취은행에서 다시 현지통화로 환전을 하게 되어 베트남 수취은행의 환율에 따라 받을 수 있는 베트남 동화 금액이 달라졌다.

그러나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받을 수 있는 베트남 동화 금액이 확정되어 그동안 베트남 투자를 위한 자본금 또는 대여금 송금 시 정확한 동화 수취금액을 알 수 없어 생겼던 불편함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서비스 초기 일정금액 이상 송금건만을 대상으로 하지만 점차 소액송금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며 향후 신한 베트남은행에서 한국으로의 동화 송금서비스도 개발 중”이라며 “앞으로도 지난 9월 출범한 베트남 글로벌트레이딩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베트남에서 다양한 외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에 진출하는 한국기업 금융지원을 위해 외국인투자지원센터(FDI센터)를 운용 중이며, 최근 문의가 많은 태양광 사업을 포함해 한국기업의 베트남 진출 초기부터 종합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