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10 (수)
우원식 “野 홍종학 청문보고서 채택 거부, 민심 역행한 것”
상태바
우원식 “野 홍종학 청문보고서 채택 거부, 민심 역행한 것”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7.11.1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현준 사진기자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오늘(14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경과보고서가 자유한국당과 국민의당의 반대로 무산된 데 대해 “두 야당의 채택 거부는 신속히 정부 구성을 마무리하라는 민심을 역행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두 야당은 처음부터 홍 후보자를 부적격으로 낙인찍고 사퇴를 촉구했다. 인사청문회를 정치공세의 장으로 변질시키고 보고서 채택마저도 거부함으로써 청문회 제도를 무력화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정말 유감”이라며, “홍 후보자는 문재인 정부의 5대 인사기준에도 문제가 없는 인사였고 언론과 야당이 제기한 의혹에 성심성의껏 해명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야당은 홍 후보자의 해명이 충분했음에도 자료 미제출을 핑계로 막판에 인사청문회를 보이콧했다”며, “보고서 채택 일정까지 합의한 국민의당의 불참은 더 납득이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바른정당 정운천 의원까지 6시간이 넘는 시간동안 자리를 지키면서 청문보고서를 채택하려고 했다”며, “그래서 국민의당의 빈자리는 더욱더 유감”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우 원내대표는 바른정당 유승민 신임 당 대표가 ‘중도보수통합론’을 언급한 것과 관련 “취지는 충분히 이해할 수 있지만 우리 정치가 마주한 시대적 과제는 진보와 보수로 나눌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 대한민국 정치는 상식과 비상식의 갈림길, 국가대개혁인가 국정농단 기득권 체제 유지인가의 갈림길에 있다”며, “상식의 정치를 복원하고 개혁 대연합을 통해 새로운 정치의 길을 만들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