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광주은행, 일임형 ISA 수익률 은행권 1위 달성
상태바
광주은행, 일임형 ISA 수익률 은행권 1위 달성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7.11.1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월 수익률 각각 2.66%, 1.82%, 0.96%로 전체 은행 중에서 가장 높은 수치 기록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이 일임형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가 올해 수익률과 최근 3개월 수익률 부문에서 은행권 1위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금융투자협회가 공시한 일임형 ISA 수익률(9월말 기준)에 따르면 광주은행의 올해 유형별 평균수익률이 고위험 MP 8.96%, 중위험 MP 6.14%로 전체 은행권 1위를 기록했으며, 저위험 MP는 3.17%로 2위를 기록했으며, 또한 최근 3개월 수익률 또한 각각 2.66%, 1.82%, 0.96%로 전체 은행 중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일임형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는 다양한 자산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하나의 계좌로 통합관리하는 ‘종합자산관리 세제혜택 상품’으로, 전문가를 통한 상품운용과 저금리 시대 분산투자로 수익성과 안정성을 추구하고 유동적인 금융시장 변화에 유연한 대처가 가능한 맞춤형 상품이다.

현재 일임형 ISA 제도 개선안이 현재 국회에 계류 중에 있으며, 내년부터는 가입자에 대한 비과세 혜택이 늘어나고 납입한 금액 한도 내에서 중도 인출도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이번 광주은행의 일임형 ISA 수익률 은행권 1위 달성은, 글로벌 경기회복 기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국내보다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과 중국, 인도 등 신흥국 시장에 적절히 분산투자하는 전략과 최근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제4차 산업혁명 관련 자산에 대한 투자 비중을 늘리는 등 적극적인 투자전략이 수익률 개선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광주은행 김경태 WM(Wealth Management-자산관리)사업부 부장은 “안정적인 수익률 개선과 제도 개편으로 ISA제도의 활성화와 가입자 증가를 기대한다”며 “광주은행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선진 투자시스템 구축을 통해 고객 자산관리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