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9 (금)
“레고 구입 스튜핏, 대여 그뤠잇!”...레고 대여점 관심
상태바
“레고 구입 스튜핏, 대여 그뤠잇!”...레고 대여점 관심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7.11.1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가전제품 분야에서만 활발히 적용되던 ‘렌탈’이라는 소비 트렌드가 일상으로 확대되고 있다.

최근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레고’도 대여하여 사용할 수 있는 이른바 ‘레고대여점’까지 생겨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일반 블럭방처럼 매장에서 레고를 가지고 놀 수 있음은 물론 집으로 대여까지 가능한 레고대여점이다. 레고 대여 시 일반 플라스틱 통이 아닌 플레이가 자체 개발한 ‘레고 대여 케이스’에 설명서를 함께 담아 아이가 직접 메고 갈 수 있게 했다.

이 외에도 ‘레고 트레이 테이블’, ‘자체 제작 설명서’ ‘플레이 전용 매트’ 등 아이들에게 레고 조립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해 주기 위해 모든 물품들을 자체 제작해 전문성과 퀄리티를 높였다는 평가다.

또 회원으로 등록 시 시간제가 아닌 횟수 요금제로 매장을 이용 할 수 있다. 횟수로 과금이 되기 때문에 원하는 레고 한 세트를 시간제한 없이 하루 종일 가지고 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시간당 과금이 되는 기존의 블럭방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관계자는 “다양한 조립 설명서를 통해 레고 조립을 많이 해본 아이 일수록 조립할 때 디테일함을 잘 표현할 수 있고, 자신만의 스토리텔링 방법을 발달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서혜정 기자 hjkar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