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4:31 (화)
태국 정치권, 군부정권에 정치 활동 금지 해제 요청
상태바
태국 정치권, 군부정권에 정치 활동 금지 해제 요청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7.11.0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라윳 찬오차(Prayut Chan-O-Cha ) 태국 총리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방콕=AFP) 태국의 실각한 프어타이당(Pheu Thai party)이 7일(현지시각) 정치 탄압으로 2018년 예정된 선거가 미뤄질 수 있다며 군부정권에 정치 활동 탄압을 멈추라고 요구했다.

태국 군부 장관들은 지난 2014년 쿠데타로 프어타이 집권 정부를 타도한 이후 그 어떤 정치적 활동도 금지하고 있다.

지난달 프라윳 찬오차(Prayut Chan-O-Cha) 태국 총리는 2018년 11월에 대통령 선거를 열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러나 프라윳 총리는 6일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며 정치 집회 금지 해제를 거절했다.

프어타이당은 총리의 입장에 대해 비난하며 “군사 정부의 정치 활동에 대한 계속된 탄압은 과거 계속 반복됐던 변명으로 선거가 지연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프라윳 총리는 2014년 쿠데타 집권 초기 당시, 18개월 이내로 시민권을 되돌려 놓겠다고 약속했지만 지키지 않았다.

프어타이당은 남매인 탁신 친나왓(Thaksin Shinawatra)과 잉락 친나왓(Yingluck Shinawatra)이 이끌던 정당이며 약 10년간 집권 여당이었지만, 군부와 수도권 정치인들과 대립각을 이뤘다.

지난 2006년에 실각한 탁신과 잉락은 각각의 소송 사건에서 유죄판결을 받은 후 망명 중이다.

잉락은 지난 8월 판결이 내리기 전에 본국을 떠났으며, 그 이후로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현재 태국의 민주주의 수준은 쿠데타가 일어나기 전에도 못 미친다는 평가다.

군부정권은 정치인들의 힘을 억제하고 있으며, 앞으로 선출될 정부가 향후 20년간 군부 주도로 만든 국가 계획을 따르도록 규정하는 조항을 만들었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