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53 (목)
경남대 M-tech 팀, 창의적종합설계 경진대회서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경남대 M-tech 팀, 창의적종합설계 경진대회서 최우수상 수상
  • 김종호 기자
  • 승인 2017.11.09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공퍼즐게임기’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경남대학교 M-tech팀이 창의적종합설계 경진대회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사진=경남대학교

[KNS뉴스통신=김종호 기자] 경남의 명문 사학 경남대학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 창의적종합설계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해 주목받고 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M-tech 팀은 경남대학교 기계공학부 정광희ㆍ김진범ㆍ옥종인, 그리고 산업디자인학과 이선하 학생으로 구성해 ‘진공퍼즐게임기’를 출품 우수한 성적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2017  창의적종합설계 경진대회는 전국 공과대학생의 학습의욕을 고취시키고 공학교육혁신지원사업의 창의적 종합설계(Capstone Design)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71여 개 대학, 151개 팀이 참여해 7개 지역에서 예선(9월~10월)을 거친 본선(10월)에서 22개 팀이 수상했다.

시상식은 9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 공학페스티벌’에서 진행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진공퍼즐게임기는 사회적으로 이슈였던 자유학기제 체험프로그램 및 교구 부족을 해결하기 위한 취지로 만들어졌다.

복잡한 기술을 사용하는 것보다 기본적인 공학기술을 융ㆍ복합적으로 활용하여 결과물을 도출한 것에서 심사위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진공기술을 사용한 1차 작품완성에서 멈추지 않고 압력 센서, 빛 센서 등 다양한 접근 방법으로 제작되어 지속적으로 발전된 작품과 비전을 제시했다.

진공퍼즐게임기는 자유학기제 수학 교구로서, 교육기관을 비롯하여 다양한 곳에 납품될 예정이다.

김종호 기자 12345w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