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개인회생대출 디자인론, 전문업체 통해야 피해 없어
상태바
개인회생대출 디자인론, 전문업체 통해야 피해 없어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7.11.09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개인회생은 채무자가 채권을 변제하기 도저히 무리라고 판단될 만큼,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파탄에 직면한 개인 채무자를 돕기 위한 제도다. 개인회생은 심사과정이 까다로워 통과할 확률이 높지 않지만, 만약 통과만 되면 3년 내지 5년간 일정한 금액을 변제하면 나머지 채무를 면제받을 수 있어 채무가 많이 쌓인 이들 중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이들이 많다.

개인회생이 통과되면 경제활동에서 많은 제약이 발생하게 된다. 신용카드의 이용은 물론 신규 발급을 비롯한 신용을 담보로 하는 모든 경제활동에 제약이 생긴다. 결국 현금이나 직불카드 등을 이용하여 생활하게 되며, 월급 등으로 발생하는 수익은 채권 변제를 위해 우선적으로 사용된다. 그런데 만약 이런 시기에 목돈이 급히 필요한 상황이 발생하면, 개인회생자는 큰 곤경에 빠지게 된다.

우선 월급 등의 수익은 채권 변제에 우선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저축해서 목돈을 마련할 여지가 없어진다. 그렇다고 개인회생 중 대출을 받자니, 이미 신용을 담보로 하는 모든 경제활동이 막혀버린 상황에서 시중은행이나 2금융권에서 승인해줄 리가 없다. 그렇다고 일반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자니, 이미 변제를 진행 중인 과정에서 높은 이자의 추가적인 상환이 생기는 것이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게다가 개인회생자라는 것을 알고 악의를 갖고 접근하는 불법업체들도 있어, 개인회생자대출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개인회생대출 전문 금융업체인 ‘디자인론’ 관계자는 "개인회생자들도 개인회생 사건번호만 부여 받아도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개인회생대출상품이 있어 대출이 필요한 개인회생자가 이용할 만하다"며 "만약 기존에 고금리 대출을 받아 변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면 대환대출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개인회생 중인 사람은 상황이 상황인지라 목돈이 필요하게 되어도 섣불리 대출신청을 못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개인회생대출도 찾아보면 가능한 곳이 존재하는 만큼, 쉽게 포기하지 말고 끈기를 가지고 알아볼 필요가 있다”라고 덧붙였다.

개인회생대출 관련 상담이나 대출 성공사례는 홈페이지나 대표 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