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자연빛깔 매듭, 산학협력 MOU 체결
상태바
김천대-자연빛깔 매듭, 산학협력 MOU 체결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11.0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대학교는 8일 자연빛깔 매듭과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진=김천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김천대학교는 지난 8일 자연빛깔 ‘매듭’과 이 대학 본관 소회의실에서 산학협력 협약식(MOU)을 체결했다.

천연염색만을 고집하는 ‘매듭’은 지난 2007년부터 사업을 시작해 현재 본점인 거창점을 비롯해 대구, 대전, 상주, 함양 등 다수의 체인점을 가진 회사이다.

본 사는 직접 천연염색 및 다자인을 하고 있으며, 맞춤형 주문 제작도 가능해 다른 천연염색 제품과는 차별화되어 있는 점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이번 협약으로 인해 천연염색에 대한 보다 많은 관심, 천연염색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의 개발, 기술의 체계화 및 고도화를 통해 우리의 천연염색을 알리고 나아가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고자 협약을 체결했다.

‘매듭’은 2016년부터 전시회를 통해 천연염색의 다양성 및 기능성에 대해 알리고 있으며, 다양한 옷, 신발, 장신구 등의 상품에 대한 전시 및 관리방법 등 다방면에 대한 알림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매듭'의 최문수 대표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우리의 천연염색의 기술을 알리고, 기술개발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며, 천연염색 분야의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