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0 15:28 (수)
아토피 증상 개선 위해 청결과 보습 중요
상태바
아토피 증상 개선 위해 청결과 보습 중요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7.11.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아토피성피부염은 만성적으로 재발하는 심한 가려움증이 동반되는 피부 습진을 말한다. 아토피는 완치가 어려운 질환으로, 최근 유아뿐만 아니라 어른이나 성인 환자도 늘면서 병원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아토피와 아토피피부염의 원인은 유전, 환경요인 등이 있는데, 산업화, 인공식품 섭취 증가, 공해에 의한 알레르기 물질 증가 등도 아토피 환경을 조성한다. 아토피의 증상으로는 심한 가려움증, 외부 자극 등에 민감한 반응 등이 있다.

일반 피부는 수분 포화도가 낮아서 알레르기가 침투하지 못하는데, 아토피 피부는 수분 포화도가 높아 수분이 증발하기 쉬워 피부가 건조해지고 이로 인해 보호 역할을 하지 못해 염증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알레르기가 피부로 침투하게 된다.

아토피피부질환의 아토피가려움증은 저녁에 심해지는 경향을 보이며 피부를 긁으면서 습진성 변화가 발생하게 된다. 아토피 초기증상이 보일 때 아토피관리법을 실천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아토피개선을 위한 최선의 관리법이다.

아토피 피부는 보습이 중요한데, 천연비누, 아토피비누, 보습비누를 이용해 깨끗이 클렌징을 하고 로션, 크림, 오일, 연고 등의 보습제를 이용해 색소침착을 막고 아토피를 가라앉히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

아토트로 바디워시와 아토트로 페이스 워시는 아토피 피부를 가꿔주는 클렌징 제품이다. 약산성클렌저, 저자극 클렌징폼인 아토트로 페이스워시는 천연성분이 함유된 순한 클렌징폼이다.

식약처에서 아토피 피부염 보습 목적의 페이스 워시로 허가받았으며, 아토피성 피부에 피부노폐물과 메이크업을 부드럽게 클렌징해준다. 아토트로 바디워시는 다량의 보습 오일을 함유해 샤워 후에도 촉촉하게 피부보습막을 형성해주는 아토피바디워시 제품이다. 마이크로 폴리머 캡슐 시스템을 적용해 과량의 오일을 안정화했으며, 롤링 시 소프트 폴리머에서 오일이 터져 나와 샤워 후에도 촉촉한 피부를 가꿀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서혜정 기자 sushinhan@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