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1 (금)
한국관광공사-경상권 컨벤션뷰로, 기업회의 유치 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관광공사-경상권 컨벤션뷰로, 기업회의 유치 협약 체결
  • 김종호 기자
  • 승인 2017.11.06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창원시

[KNS뉴스통신=김종호 기자] 경상권 컨벤션뷰로는 광역권 상품개발과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했다.

한국관광공사, 경남컨벤션뷰로, 경주화백컨벤션뷰로, 대구컨벤션뷰로는 이번 협약에 따라 각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회의 상품개발과 유치 마케팅에 힘을 합쳐 활동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 인지도 증대는 물론 기업회의 유치 가능성을 높이고 해외바이어들의 재방문 효과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컨벤션뷰로는 창원이 갖고 있는 기계, 로봇, 자동차, ICT 산업 등 풍부한 산업 인프라를 기반으로 하는 산업 관광 프로그램을 활용해 국제회의도시로서의 우위 요소들을 선보이며 해외 기업회의 유치를 증대할 방침이다.

최렬기 경남컨벤션뷰로 사무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상권 기업회의 활성화를 위해 각 지역의 특색을 살린 공동 마케팅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기업도시 창원’이 주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기업회의란 해외 기업 혹은 다국적 기업이 임직원들의 교육, 교류 및 포상을 위해 타국가에서 개최하는 회의로서 기업인들이 지역을 방문하므로 지역 숙박, 음식 등의 직접적 지출 이외에도 산업별 기업인 교류, 지역 기업 홍보 등의 간접적 파급효과로 인해 MICE 분야 중에 국가적 중요성이 더해가는 분야이다.

김종호 기자 12345w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