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35 (금)
“PC방 창업 거품 걷어낼 것”…시즌아이PC방, 파격 혜택 선언
상태바
“PC방 창업 거품 걷어낼 것”…시즌아이PC방, 파격 혜택 선언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7.11.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올 한해 잇따른 신작 게임 출시와 배틀 장르 게임의 호황으로, PC방 창업 시장이 매출 특수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이에 많은 예비 창업주들이 PC방 창업 시장으로 몰려들고 있으며, 피씨방 창업 수요층이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PC방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속속 생겨나는 추세다.

피시방 창업은 신작 게임 이슈로 자연스럽게 매장 홍보 효과를 가질 수 있는 것은 물론, 내수 경기를 타지 않아 안정적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특히 최근에는 PC방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 방향으로 변화함에 따라, 이용하는 연령층 및 성별 역시 다양해지고 있어 수요가 더 늘어날 전망이다.

하지만 문제는 PC방 프랜차이즈 업체에 대한 정보 등 사전 조사를 제대로 하지 않은 채, 섣불리 창업을 결정해 피해를 보는 사례가 적지 않다는 것. PC방 창업 시 들였던 초기 비용을 회수하지 못하고 폐업하는 것이 대표적인데,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내세우는 과도한 거품이 그러한 원인 중 하나라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PC방 창업 전문 프랜차이즈 ‘시즌아이PC방’이 창업비용의 거품을 걷어내고 무상 지원 혜택을 늘린 파격적 창업 혜택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시즌아이PC방은 본사 측 약속 매출 미달성 시 차액을 보상해주는 ‘투자금 보상제도’, PC 이용 좌석 10개 조성 시 PC와 인테리어를 포함한 1좌석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10좌석+1좌석 혜택’, 1년 상환 조건의 ‘무이자 3천만원’ 등을 제시하며 창업주들이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피시방 창업 경험이 없는 초보 피시방 창업주들도 쉽게 창업할 수 있는 특별한 제도도 실시 중이다. 전문 상권 담당자의 전문 분석을 통해 정확한 입지 선정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전국 본사 직영 사후 서비스 시스템 운영 및 가맹점별 전담 슈퍼바이저 구성으로 탄탄한 가맹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시즌아이PC방 관계자는 “피씨방 창업의 호황에 여러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속속 생겨나면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동시에 자신만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맞춤형’ 프랜차이즈 창업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시즌아이 PC방은 PC방 창업비용을 절감해주는 창업 지원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고, 독특한 느낌의 인테리어로 차별화를 도모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혜정 기자 sushinha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