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53 (금)
평창 동계올림픽 자원봉사자 ‘패션크루’ 공식 출범
상태바
평창 동계올림픽 자원봉사자 ‘패션크루’ 공식 출범
  • 김린 기자
  • 승인 2017.11.06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를 뒷받침할 자원봉사자들이 공식 출범 선포식을 열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늘(6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대회 성공 핵심 인력이 될 자원봉사자 ‘패션크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평창 동계 올림픽·패럴림픽 자원봉사자는 대회 슬로건인 ‘하나 된 열정(Passion. Connected)’에 발맞춰, 열정을 의미하는 ‘패션’과, 함께하는 동료를 의미하는 ‘크루’를 합친 ‘패션크루(Passion Crew)’라는 이름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발대식에서는 자원봉사 추진 경과보고와 환영·격려사, 영상 축하메시지, 자원봉사자의 다짐 퍼포먼스·선서무 낭독 등이 진행됐다. 발대식 후에는 대회 기간 동안 자원봉사자를 포함한 대회 운영 인력이 착용할 8종의 유니폼이 공개됐다.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 자원봉사자는 모두 2만여 명이다. 이들은 지난해 7월의 자원봉사자 모집 후 요건과 면접심사, 외국어 테스트, 두 차례의 기본교육 등 1년여의 긴 여정을 모두 이수해 선발됐다.

자원봉사자들은 직무교육과 현장교육을 마치고 올림픽 자원봉사자는 2018년 1월 1일부터 최대 59일, 패럴림픽 자원봉사자는 2월 19일부터 최대 31일간 대회의 핵심인력으로 활동하게 된다.

김린 기자 gr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