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20 (금)
원형탈모, M자탈모 등 탈모, 두피 관리 우선돼야
상태바
원형탈모, M자탈모 등 탈모, 두피 관리 우선돼야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7.11.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흔히 탈모는 유전으로 인해 치료가 불가능하다는 인식이 많다. 하지만 최근 증가하고 있는 탈모는 대부분 호르몬 이상, 생활습관 등의 후천적 원인으로 발생하는 경우다. 이는 조기에 발견해 꾸준한 치료와 관리로 개선이 가능하다.

원형탈모, 정수리탈모, M자탈모 등의 탈모증상은 나타났을 때 초기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여성탈모환자도 증가하고 있는데 여성탈모는 호르몬 분비의 이상, 생활습관 등이 주요 원인이다. 머리를 자주 감으면 탈모가 심해진다는 낭설이 있는데 이는 사실과 다르며, 탈모는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모발이식, 탈모약, 탈모치료제가 주로 탈모치료법으로 꼽히는데, 생활 속 탈모 관리법을 지키는 것도 증상을 지연시키거나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흔히 두피마사지를 위해 빗으로 머리를 두들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두피에 상처나 염증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비듬이나 각질이 갑자기 증가하고 두피통증, 머리가려움, 머릿기름이 증가하는 증상이 생긴다면 지루성두피염을 의심할 수 있다. 두피의 피지선 분비가 활발해지는 지루성두피염은 방치할 경우 모발의 생장주기를 단축해 지루성두피염탈모를 유발할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하다.

더 헤어 머더 셀러(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 스칼프 앤 헤어팩은 탈모관리와 탈모예방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여성용 탈모방지샴푸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판테놀과 살리실산, 피리티온아연액이 탈모 방지와 모발 굵기 증가에 도움을 주며 비듬을 완화해주고 두피를 청결하게 해주는 천연탈모샴푸다.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은 니코틴산아미드가 탈모방지와 모발 굵기 증가에 도움을 주며 덱스판테놀이 손상된 모발과 두피에 영양을 준다.

스칼프 앤 헤어팩은 살리실산과 덱스판데놀액이 탈모방지와 모발 굵기를 증가하는데 도움을 주며 민감한 두피에 시원함과 상쾌함을 부여한다. 스칼프 앤 헤어팩은 덱스판테놀과 바이오틴이 두피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고 살리실산, 세이지잎추출물이 두피피지를 클렌징해 준다.

서혜정 기자 sushinha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