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06 (금)
현명한 개인 투자자의 자문 업체 선택 지표는?
상태바
현명한 개인 투자자의 자문 업체 선택 지표는?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7.11.06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월 500% 수익보장, 원금의 7배 보장” 주식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멘트다. 뻔한 상술인걸 알면서도 혹시나 하는 생각을 해봤을 수도 있다. 그러나 이러한 터무니없는 수익률은 개인 투자자들의 손실만 야기할 뿐이다.

㈜라이프엔베스트먼트 관계자는 “이러한 사기성 멘트에 넘어가는 것은 개인투자자들의 절실함이 가장 큰 이유”라고 말했다.

주식을 하는 사람들 중 취미로, 또는 간단한 소액 재테크로 하는 사람은 몇 되지 않는다. 보통의 개인 투자자들은 오르지 않는 월급 외의 여유자금이나 목돈을 만들기 위해 비교적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주식투자에 발을 들인다.

이러한 개인투자자들의 간절함을 이용해 허위성 멘트를 남발하는 유사 투자 자문 업체들이 남발하고 있다.

라이프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주식은 로또와 다르며, 단지 종목을 매수하고 운에 기대는 것이 아니라 기업 재무재표를 기반으로 전략적 매매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략 없는 유사 투자 자문업의 불확실한 정보로 하는 투기성 매매는 마치 총 없이 전쟁에 나가는 것과 같다”며 “현명한 자문업 선택의 지표는 인증 가능한 합리적 수익률과 전문가 이력을 보고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말했다.

서혜정 기자 sushi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