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54 (목)
파이브마일즈, 사이버마일즈 소개 및 국내 기업들과 협력 방안 모색
상태바
파이브마일즈, 사이버마일즈 소개 및 국내 기업들과 협력 방안 모색
  • 서오현 기자
  • 승인 2017.11.0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8일 ‘전자상거래를 위한 블록체인’ 세미나 진행
전자상거래와 블록체인 기술을 융합한 사이버마일즈를 개발하고 있는 파이브마일즈가 향후 선보일 사이버마일즈 서비스 앱 이미지

[KNS뉴스통신=서오현 기자] 개인간(C2C) 마켓플레이스 사업자인 파이브마일즈(5miles)가 전자상거래 앱에 최적화된 혁신적인 블록체인 기술인 사이버마일즈(CyberMiles)를 국내에 알리는 한편, 국내 기업들과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오는 11월 8일 오후 6시30분 서울 역삼동 이노디카페에서 ‘전자상거래를 위한 블록체인’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하는 것이다.

미국에서 1,2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파이브마일즈는 SIG, IDG, 모닝사이드(Morningside), 블루 레이크(Blue Lake) 등 최고 수준의 투자 벤처캐피탈로부터 약 6,200만 달러(약 692억원)를 투자받았다.

특히, 2015년에 플랫폼을 런칭한 파이브마일즈는 미국내 상위 10개 쇼핑 앱으로 성장했다. 파이브마일즈와 블록체인 기술 전문 연구 개발을 하는 파이브엑스랩이 주도하는 사이버마일즈는 현재 전자상거래와 시장이 작동하는 방식에 혁신을 꾀하는 새로운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개발하고 있다. 

사이버마일즈는 전자상거래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어 설계된 ‘스마트 비즈니스 계약(Smart Business Contract)’으로, 분산화된 전자상거래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전자상거래와 관련된 스마트 비즈니스 계약용 대규모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사이버마일즈는 개인간(C2C) 거래 플랫폼 구축을 위한 턴키 솔루션, 커뮤니티 기반 분쟁 해결, 전자상거래용 대체 지불 및 금융 솔루션 구성, 현지 비즈니스의 대상 운영 지원, 실시간 프로모션, 커뮤니티 기반의 분산형 공동 플랫폼 구축 등 여러 가지 유형의 상업용 응용프로그램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이버마일즈는 이미 온라인 시장 및 전자상거래용으로 쓰일 응용프로그램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주요 상업 응용프로그램 12개와 300개 이상의 하위 거래 유형을 관리하는 프로토콜을 개선했다. 아울러 사이버마일즈의 보급이 확산되면서 더 많은 스마트 계약 모듈이 활용되고 개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오현 기자 seoohy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