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7급 9급공무원시험 영어 과락 걱정이라면? “에듀윌 빅보카, 빅문법으로 정복”
상태바
7급 9급공무원시험 영어 과락 걱정이라면? “에듀윌 빅보카, 빅문법으로 정복”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7.11.05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정학동)이 출간한 9급공무원 영어단어와 문법의 빅데이터를 담은 빅보카, 빅문법 교재가 공시생들 사이에서 화제다.

공무원시험을 준비 중인 공시생 대부분이 가장 두려워하는 과목은 영어다. 공무원 영어는 생활영어나 토익영어와도 다른 독자적 형태를 띠고 있다. 이 때문에 실제로 과락도 가장 많이 일어나는 과목이기도 하다.

이에 에듀윌은 9급공무원 시험 수험생들의 효율적인 공무원영어 대비를 위해 현재까지 치러진 공무원 시험의 데이터를 분석해 시험에 빈출되는 영단어와 문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교재를 출간했다.

공무원 빅보카는 기존에 두껍기만 했던 영단어 책과 달리 ▲3174개 빈출 어휘를 빈도순으로 제시 ▲302개 필수 전치사, 연결사, 빈도부사 정리 ▲ 64개 기출 관용표현&속담 정리 ▲3500개의 유의어, 반의어 수록 등의 특징을 갖고 있다.

18개년 7급, 9급 공무원 시험 기출 어휘를 분석한 결과, 55%가 2회 이상 중복 출제된 어휘로 기출 어휘 암기는 필수적이다. 공무원 빅보카는 출제 빈도를 표기하는 것은 물론, 실제 기출 예문을 통해 해당 단어의 쓰임새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공시 영문법을 단권화한 빅문법 교재는 영역별로 빅데이터 자료를 정렬한 후 기출개념 목차를 선별했으며, 기출 빅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징으로는 △기출빅데이터 Report를 통한 영역별 공략법 확인 △기출개념 189개로 개념, 출제공식까지 학습 △7개년 기출문장 O/X를 통해 기출개념 적용 연습 등이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기존에 방대하기만 했던 공무원 영단어, 영문법 교재가 아닌 기출 빅데이터에 근거해 수험생이 꼭 알아야하는 내용만 담은 교재”라며 “어디서부터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막막했던 수험생에게 특히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서혜정 기자 sushinha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