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59 (목)
착한 프랜차이즈 '마왕족발', 소액 창업으로 주목
상태바
착한 프랜차이즈 '마왕족발', 소액 창업으로 주목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7.11.0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날이 갈수록 창업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안전하면서도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이 필수조건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두터운 수요층을 가진 치킨, 족발, 분식 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

실패 위험 부담이 적은 소액창업 아이템은 최근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에서도 창업주가 성공을 하기 위한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갖추고 있는 프랜차이즈로 창업하는 것이 실패확률을 줄일 수 있으며, 성공적 창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최근 외식 프랜차이즈로 떠오르고 있는 소액창업 아이템은 바로 ‘족발’이다. 소비자들에게 친숙하면서 안정적 매출을 일으키는데 적합한 창업아이템이기 때문이다. 소비자의 취향과 트렌드에 맞는 특제 소스 개발을 통해 젊은층과 여성층을 타깃으로 한 ‘소스 족발’은 다른 곳과는 다른 차별화에 성공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창업 아이템이다.

족발 브랜드 중에서도 인지도 높은 ‘마왕족발’의 경우 족발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물류 공급이 안정적이며, 유통마진이 없어 보다 높은 수익창출이 가능해 예비창업자들이 몰리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이다.

또 소액창업이라는 주제와 맞게 개설비용을 줄이고, 기기집기의 부분을 자율화를 하여 기존 창업비용보다 30%이상 낮춘점도 최근 창업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요소다. 홀 매출 50%, 배달, 테이크아웃 매출 50% 비중으로, 상대적으로 낮을 수 있는 각각의 매출 한계를 커버 하고 있다는 점이 '마왕 족발'을 지금의 브랜드로 이루어 놓은 핵심 전략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밖에도 단가가 높아 건별 매출액이 일반 음식점 보다 유리해 25건만 되어도 일매출 100만원이 가능하며, 소주 안주 1위로 선호율이 높아 안정적 매출을 거둘 수 있다는 점에서 성공적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에게 힘이 되고 있다.

마왕족발은 국내 70여개 가맹점과 해외 4개 지점 등 모든 가맹점이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며, 앞으로 더 늘어갈 예정이다.

한편 마왕족발은 가맹점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혜정 기자 sushinha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