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오메가3, 혈관청소 혈액순환 작용으로 고혈압 관리에 도움
상태바
오메가3, 혈관청소 혈액순환 작용으로 고혈압 관리에 도움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7.11.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오메가3는 불포화지방산으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이며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으므로 하루권장량 섭취를 위해서는 반드시 음식을 통한 섭취가 필요하다.

오메가3는 고등어나 청어, 연어, 새우, 대구와 같은 생선이나 해산물에 많이 함유돼 있으며 렌틸콩과 검은콩, 참깨, 들깨, 호두와 같은 콩과 깨 종류에도 함유돼 있다.

오메가3에 대한 효능이 부각된 계기는 에스키모들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지면서 부터다. 생선을 주식으로 생활하는 에스키모의 건강 상태를 연구한 결과, 심장질환자가 두드러지게 적다는 것이 확인된 것.

이후 연구를 통해 생선기름에 포함된 오메가3가 혈액의 중성지방을 낮추고 혈관청소 역할을 하며 혈행개선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나이가 들수록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과 같은 혈관 질환 발병률이 높아지는 가운데, 오메가3는 혈액 내 지방을 감소시켜 혈관 청소와 각종 성인병을 예방 효과가 있다.

생선에는 동물성오메가3가 풍부해 DHA와 EPA가 많으며 호두, 들기름과 같은 식물성오메가3에는 알파리놀렌산이 많아 세포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오메가3 제품은 비린내가 많이 나지 않고 캡슐끼리 붙어있지 않은 제품이 좋다. 심하게 비리고 캡슐끼리 붙어있는 정도가 심하다면 산패되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피해야 한다. 동맥경화 개선과 혈행개선을 위해서는 오메가3를 꾸준히 섭취할 것을 권장하는데, 임산부오메가3, 캐나다오메가3, 뉴질랜드오메가3, 오메가3지방산 등 다양한 오메가3 정보가 나와 있다.

동아일보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수상 브랜드에서 출시된 오메가3-큐10은 하루 2~3캡슐로 간편한 오메가3 보충이 가능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코엔자임Q10과 비타민E 섭취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선호를 받고 있다.

코엔자임큐텐효능(COENZYME Q-10)은 혈압 관리 및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성분이다. 코큐텐의 체내 농도는 대개 연령이 증가할수록 감소되는 양상을 보이므로, 건강기능식품을 통한 섭취로 농도를 유지, 전반적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비타민E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서혜정 기자 sush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