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30 (목)
‘김포한강스카이타운, 김포사우스카이타운’ 2차 조합원 모집… 모델하우스 운영중
상태바
‘김포한강스카이타운, 김포사우스카이타운’ 2차 조합원 모집… 모델하우스 운영중
  • 장신영 기자
  • 승인 2017.11.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신영 기자] 대규모 아파트 공급이 이어지고 있는 김포는 8•2 부동산 대책과 9•6 추가대책에서 제외된 지역으로, 순위 내 자격만 되면 청약통장 사용에 제한이 없고 주택담보대출 규제도 상대적으로 덜하다.

김포는 지난 10월 셋째주 아파트값 상승률이 0.24%를 기록하며 서울, 경기, 인천을 통틀어 가장 높은 상승률을 나타냈다.

내년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며 김포한강신도시에서 김포공항까지 30분 정도 소요될 예정으로 김포공항역에서 지하철 5호선, 9호선, 공항철도역 환승이 가능해 여의도, 광화문 등으로 출퇴근이 빨라져 젊은 층의 인구유입이 더 가속화되는 중이다.

이처럼 뛰어난 서울 접근성을 갖춘 수도권 택지지구 김포한강신도시에 포스코건설이 시공예정인 총 5,214세대 대단지 아파트 ‘김포한강스카이타운 2차’와 ‘김포사우스카이타운’이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은 경기도 김포시 감정동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총 5,214세대 1,2,3단지로 나눠져 있어 현재 1단지는 마감된 상태이며 일반 분양아파트 분양가보다 저렴한 평균 공급가 3.3㎡당 800만원대부터 선착순 계약이 진행 중이다.

금번 조합원을 모집하는 2단지는 총 3,089세대 규모 대단지로 전용면적 59㎡, 68㎡, 76㎡, 84㎡ 등 4가지 타입으로 구성되며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서 장릉산과 한강 조망이 뛰어나며 테마가든을 조성해 환경이 쾌적하다. 전용 캠핑장, 수영장, 골프 연습장, 도서관, 휘트니스 클럽, 어린이집, 독서실 등 단지 내 커뮤니티 조성과 전용 셔틀버스 운영으로 입주민 편의시설을 강화했다.

단지 옆 감정초등학교 및 감정중, 김포고, 김포여고 등 명문학군과 홈플러스 김포점, CGV, 학원가 등이 근거리에 조성되어 있고 중봉근린공원과 우저서원, 나진포천과 걸포중앙공원도 가까워 정주여건이 좋다.

김포도시철도 걸포북변역이 800m 거리에 위치해있으며 추후에 인천지하철 1, 2호선 추가 연장선인 감정역(가칭)과 200m에 위치한 더블역세권 단지로 대중교통이용이 편리하다.

‘김포 사우동 스카이타운 2차’는 1600명의 1차 조합원 모집을 마감하고 건축심의가 통과된 ‘김포사우스카이타운 1차’의 조합설립인가확정고시에 따라 신규 조합원 모집으로 평균 공급가 900만원대로 선착순 계약 중이다.

단지는 지하2층~지상30층, 9개 동에 전용면적 49㎡•59㎡•84㎡ 5가지 타입, 총 945세대로 전 세대 남향위주로 배치한 4bay구조로 주거쾌적성이 높고 중봉근린공원과 걸포스포츠공원 등이 가깝다.

교통, 학군, 생활인프라가 풍부해 주거선호도가 높은 김포 최중심지에 위치해 사업지 근거리에 이마트트레이더스가 11월에 개점을 앞두고 있고 김포시청, 세무서, 대형마트, 금융권, 병원, 영화관, 먹거리촌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김포도시철도 김포시청역(가칭)이 도보 5분 거리로 서울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으로 제2순환고속도로가 개통돼 김포-인천간 교통이 개선됐으며 5호선연장선 및 김포3축도로 개통 예정이다.

‘김포한강스카이타운’과 ‘김포 사우동 스카이타운 2차’가 위치한 김포시는 김포한강로를 통해 마곡지구 등 강서권 10분대, 여의도 20분대, 강남 40분대 이동이 가능하고 서울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 진입이 용이하며 일산대교를 통해 GTX역인 킨텍스역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해 서울 접근성이 좋다.

한편, ‘김포 사우 스카이타운 2차’와 ‘김포 한강 스카이타운’은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이며 대표전화로도 상담이 가능하다.

조합원 가입은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주(만 20세 이상)로 무주택 또는 전용면적 85㎡이하 주택을 1채 소유한 세대주면 가능하다.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사업승인 이후에는 무제한전매도 가능하다.

장신영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