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29 (목)
세븐스타 코인노래방, ‘원격 IOT 특화 시스템’ 도입...코인노래방 창업 편의 높여
상태바
세븐스타 코인노래방, ‘원격 IOT 특화 시스템’ 도입...코인노래방 창업 편의 높여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7.11.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코인노래방창업이 꾸준한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프랜차이즈 코인노래방 세븐스타코인노래연습장이 ‘세븐스타 퍼펙트 IOT’를 선보이며 가맹점주들의 스마트한 매장 운영을 도모한다고 밝혔다.

코인노래방에 원격 IOT 시스템을 결합한 이서비스는, 1인체제 창업 점포를 실현하는데 중점을 둔다. 실시간 CCTV 및 캡스 출동서비스 등의 보안시스템을 구축해 매장에 점주가 상주해 있지 않더라도 스마트폰 원격제어를 통한 상시 운영이 가능한 것.

1인체제로 동전노래방 운영이 가능해 대체 인력 비용 감소로 코인노래방 창업비용 절감할 수 있는 것은 물론, 19시간에서 24시간까지 최소 6시간 이상 운영시간을 연장할 수 있어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는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특히 ‘세븐스타 퍼펙트 IOT’는 보안과 운영, 냉난방 시스템까지 모든 것을 스마트폰 하나로 관리해 운영의 편의를 높인다. 냉난방기와 조명/음향장비를 실시간으로 체크해 컨트롤할 수 있어 전기세 절감 효과를 갖고, 인력부재 및 운영 시 생기는 돌발 상황에서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ADT캡스와 독점계약을 체결해 여러 어플을 통해 접속하는 복잡한 방식이 아닌, 하나의 어플로 손쉽게 제어가 가능하다.

매장 내부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에도, 관리자에게 SMS로 알림이 가며 보안요원이 즉시 출동해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국내보안경비 분야 1위 ADT캡스의 보안경비 시스템으로 더욱 믿을 만 하다.

세븐스타 코인노래방 관계자는 “매장에 상주하는 관리자의 근무시간을 최소화해 무인화에 가까운 운영 체계를 구축하고자 ‘세븐스타 퍼펙트 IOT’를 도입하게 됐다”며 “체계적 매장 관리와 인건비 절감효과가 가능해 동전노래방 창업 가맹점주들의 운영 편의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동전노래방 창업 시장에서 입지를 굳건히 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서혜정 기자 sush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