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박정희대통령 탄생100돌 기념 ‘백년의 귀향’ 공연 개최
상태바
구미시, 박정희대통령 탄생100돌 기념 ‘백년의 귀향’ 공연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11.0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에서는 지난달 31일 박정희대통령 탄생100돌을 기념하는 '백년의 귀향'공연을 개최했다.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와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에서는 2017년 박정희대통령 탄생100돌을 기념하는 「백년의 귀향」공연을 지난달 31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기념공연은 박정희대통령의 시와 음악, 그리고 인생을 주제로 테마가 있는 공연으로 이야기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박정희대통령께서 직접 작사·작곡하신 노래와 시, 일기 등을 인기 가수와 중창단, 국내 최고의 대표 성우들이 함께 참여해 멋진 무대를 꾸며 그 의미를 더했다.

이를 통해 그와 함께한 세대는 평생 조국과 민족을 위해 살다 가신 그의 문학성과 예술성을 기리며 그 시절을 떠올리는 자리가 됐으며, 새로운 세대는 위대한 지도자의 강인한 애국심과 영도력이 오늘날 대한민국의 눈부신 발전을 이루는 초석이 되었음을 상기시키는 기회가 됐다.

한편, 구미시는 올해 박정희대통령 탄생100돌을 맞아 지난 5월 기념메달 및 우표첩을 제작해 전량 판매로 국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지난 9월 사진․휘호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뮤지컬 「독일아리랑」 초청공연, 명사초청 토론회, 산업화 주역인사 초청강연 등 대통령 고향도시로서 다양한 기념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