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5:24 (화)
[로드FC] 전 UFC파이터 ‘코리안 불도저’ 남의철이 부활한 비결 "겸손과 노력"
상태바
[로드FC] 전 UFC파이터 ‘코리안 불도저’ 남의철이 부활한 비결 "겸손과 노력"
  • 박종혁 기자
  • 승인 2017.11.01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UFC파이터 남의철이 강력한 파운딩을 날리고 있다./사진=박종혁 기자

[KNS뉴스통신=박종혁 스포츠 전문기자] 노력은 배신하지 않았다. 4연패로 부진에 빠졌던 ‘코리안 불도저’ 남의철(36, 사내남 격투기)이 노력 끝에 승리를 거뒀다.
 
28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XIAOMI ROAD FC 043에서 남의철이 ‘체조 파이터’ 정두제를 제압하고, 오랜만에 케이지에서 웃었다. 이날 경기 전까지 남의철은 팬들 사이에서 ‘은퇴’라는 단어가 언급될 정도로 부진에 빠져있었다. 4경기에서 모두 패했고, 최근 2경기에서는 모두 KO되었다. 남의철이 KO패를 당한 것은 커리어를 통틀어 최근 2경기가 처음이다.
 
남의철은 힘든 시간을 보냈다. 반드시 이겨야만 하는 부담감이 남의철을 억눌렀다. 그때마다 남의철은 겸손했다. 말을 아끼고 경기에서 모든 것을 보여주기 위해 훈련을 거듭했다. 경기를 하루 앞둔 계체량에서도 짧게 경기 소감을 말하고, 곧바로 경기 준비에 나섰다.
 
경기 결과는 남의철의 1라운드 승리였다. 파운딩으로 정두제의 안면에 데미지를 줬고, 심판은 남의철의 손을 들어줬다. 남의철은 포효했다. 그동안 쌓였던 모든 것이 폭발하는 느낌이었다. 연패에 탈출해 마음의 짐을 조금이나마 덜어냈다.
 
남의철은 이번 승리에 대해 “1라운드에 파운딩으로 끝냈다는 건 내 특기고, 좋아하는 포지션에서 나온 승리라서 만족한다. 하지만 레슬링 싸움에서 내 생각대로 안 돼서 아쉬운 부분이 있다.”며 승리에 대한 기쁨보다는 아쉬운 점을 더 비중 있게 말했다.
 
인터뷰하는 내내 남의철의 얼굴은 진지했다. 승리에 대한 부담감을 겪은 것이 얼굴에 드러났다.
 
남의철은 “최근 경기들은 격투기 선수로서 삶 중에 가장 힘든 시합이었다. 아무것도 못 보여주고, 많은 팬들과 응원해주신 분들을 실망시켜 드려서 죄송했다. 지금 할 수 있는 건 더 좋은 경기를 보여드리는 것 밖에 없다고 생각했다. 말도 많이 아끼고, 더 겸손하게 내가 할 수 있는 것들 최선을 다하고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그동안의 마음 고생을 털어놨다.
 
승리를 거둔 남의철은 연패에서 탈출해 부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만족스러운 경기력은 아닐지라도 승리했다는 것 자체에 큰 의미가 있었다. 남의철은 “승리에 목말라있었다. 선수로서 할 수 있는 건 매 시합마다 최선을 다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는 거다. ROAD FC 100만불 토너먼트에 세계 강자들이 굉장히 많이 모였는데, 강자들 사이에서 경쟁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ROAD FC는 역대 최고의 상금, 100만 달러가 걸린 ROAD FC 정문홍 대표의 글로벌 대형 프로젝트 ‘ROAD TO A-SOL’을 전세계 지역예선을 거쳐 16강 본선까지 진행했다. 추첨을 통해 8강 토너먼트 대진이 결정됐고, 오는 11월 11일 8강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ROAD FC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세계 15개국에 생중계되는 대한민국 유일의 메이저 스포츠 콘텐츠다. 국내 TV 방송은 MBC스포츠 플러스, 중국에서는 14억 인구가 시청하는 CCTV가 생중계 하고 있다. ROAD FC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도 생중계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대한민국 최초로 지상파 방송 MBC에서 방영될 ROAD FC 신규 대국민 격투 오디션 ‘겁 없는 녀석들’은 오는 11월 11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XIAOMI ROAD FC 044 2부 / 11월 11일 중국 석가장 하북체육관]
[무제한급 아오르꺼러 VS 후지타 카즈유키]
[100만불 토너먼트 8강 샤밀 자브로프 VS 구켄쿠 아마르투브신]
[100만불 토너먼트 8강 바오인창 VS 시모이시 코타]
[100만불 토너먼트 8강 호니스 토레스 VS 톰 산토스]
[100만불 토너먼트 8강 만수르 바르나위 VS 난딘에르덴]
 
[XIAOMI ROAD FC 044 1부 / 11월 11일 중국 석가장 하북체육관]
[-72kg 계약체중 샤이란 VS 브루노 미란다]
[무제한급 우라한 VS 왕이촨]
[무제한급 마안딩 VS 제이크 휸]
[스트로급 후지노 에미 VS 알리니 사텔마에르]
[밴텀급 우제 VS 우샤오롱]
[밴텀급 네즈 유타 VS 바산쿠 담란푸레브]
[라이트급 황젠유에 VS 이와타 케이스케]
 
[XIAOMI ROAD FC 045 / 12월 23일 그랜드 힐튼 서울]
[아톰급 타이틀전 함서희 VS 진 유 프레이]

박종혁 기자 jonghyuk01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