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43 (토)
목포해수청, 무안군 톱머리항에 항공기 조형등대 설치
상태바
목포해수청, 무안군 톱머리항에 항공기 조형등대 설치
  • 조완동 기자
  • 승인 2017.10.3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대 설치로 입·출항선박 안전확보 및 지역관광 활성화
▶목포해수청이 무안군 톱머리항 방파제에 항공기 조형물 등대를 설치해 이곳을 입,출항 선박들의 안전운항을 도모한다.<사진=목포해수청>

[KNS뉴스통신=조완동 기자] 목포지방해양수산청은 무안군 운남면 톱머리항에서 입·출항선박들의 안전항해를 위해 항공기 모양의 조형등대를 설치했다.

31일 목포해수청에 따르면, 지난 2016년 개량(확장)한 무안군 톱머리항에는 어로활동을 위한 100여척의 현지 어선을 비롯 다수의 외지어선 등 무안군 관공선이 이용하고 있다.

이에 대해 목포해수청은 이들 선박들이 톱머리항에 안전하게 입,출항을 할 수 있도록 등대(H 15.5m, D 3.5m) 설치해 새벽과 야간 항해 때 안전한 운항을 할 수 있게 지역주민들이 크게 반기고 있다.

목포해수청이 설치한 이번 등대는 무안군 톱머리해수욕장, 무안골프장 등 주변 관광지와 무안군의 건의에 따라 조형성을 가미한 특색있는 조형등대로 국비 3억 4000만원을 들여 설치했다.

등대 디자인은 인근 무안국제공항의 지역특색을 반영하여 항공기가 이륙하는 모양을 형상화했으며, 특히 야간에 해안도로를 찾는 관광객에게 색다른 밤바다 풍경을 즐길 수 있도록 오색 경관조명을 가미했다.

목포해수청 관계자는 “해양교통환경 개선 뿐 아니라 지역 랜드마크 조성을 통한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시설물 설치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완동 기자 jwd874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