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학교로’에서 유치원 원서접수하세요...11월1일부터 서비스
상태바
‘처음학교로’에서 유치원 원서접수하세요...11월1일부터 서비스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7.10.3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내달 1일부터 2018학년도 유치원 유아모집을 위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대국민 서비스를 시작한다.

‘처음학교로’는 자녀의 유치원 입학을 희망하는 보호자가 장소와 시간의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 정보를 검색하여 신청하면 선발 결과를 알려주는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이다.

경기도교육청은 2017학년도 시범운영을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부 및 전국시도교육청과 함께 성능을 높이고 기능을 보완, 2018학년도 유아모집부터는 전국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처음학교로’시스템은 모집안내, 원서접수, 추첨결과, 등록 등 유치원 입학과 관련한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며, 개통을 앞두고 도내 전체 공립유치원과 희망하는 사립유치원에서는 모집요강 입력을 마쳤다.

학부모는 ‘처음학교로’시스템에 접속해 유치원 정보를 검토한 후, 희망하는 유치원 3곳까지 원서 접수를 할 수 있다. 특히 일반모집 유아 선발은 오는 11월 말 교육감이 공개적으로 추첨 시스템을 가동,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김정례 유아교육과장은 “처음학교로 서비스를 통해 학부모의 불편을 덜어주고 현장의 업무 경감에도 기여하는 한편 선발에 따른 갈등도 해소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서혜정 기자 alfim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