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빙(Mobing), 대한민국 성공 브랜드 '대상' 수상
상태바
모빙(Mobing), 대한민국 성공 브랜드 '대상' 수상
  • 한민재 기자
  • 승인 2017.10.3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한민재 기자] 모바일브로슈어 ‘모빙(Mobing)’이 지난 2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성공 브랜드 대상에서 IT플랫폼 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모빙은 '생각을 바꾸면 웹이 달라진다'는 모티브로 12년간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아온 웹에이전시 'ToTb'에서 축적된 기술력을 토대로 만들어낸 모바일 플랫폼이다. 특히 이번 수상으로 모빙은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IT플랫폼 브랜드로 발돋음하게 됐다.

모빙은 스마트폰으로 쉽게 자신의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어플리케이션과 달리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접속이 가능해 다양한 SNS에서 보다 쉽게 정보를 확산할 수 있는 장점을 지녔다.

또 획일화된 형식이 아니라 업종, 용도별로 맞춤형 디자인 스킨을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시장 변화에 따라 최신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기존 시장에서 모바일 브로슈어가 다양한 형태로 상품이 출시돼있지만 대부분 전자출판이나 e-Book을 응용한 기술에 그친다. 하지만 모빙은 웹프로그래밍 기술을 응용해 개발돼 플랫폼 확장성과 완성도가 높아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되는 플랫폼이다.

특히 홈페이지와 웹기반 전문적인 시스템을 통해서만 제공되던 다양한 기술들이 모빙과 접목면서 모바일명함, 스마트매거진, 스마트초대장, 쇼핑모빙, 미니솔루션, 다국어메뉴판, 채널 등의 서비스가 개발되고 있다.

웹에이전시 ToTb 관계자는 "모빙은 모바일을 활용한 다양한 작업이 가능해질 수 있는 신개념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특히 기존 PC홈페이지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좋은 플랫폼이 될 전망"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2017 대한민국 성공 브랜드 대상은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 주최, 전국 공공기관과 기업 등을 대상으로 기업, 제품, 지방자치, 지역축제, 식품(농축수산), 공익(정책), 휴먼, 발명품, 스포츠, 금융, 교육 브랜드 등 12개 분야의 수상 기관·기업을 선정했다.

한민재 기자 sush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