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민 의원, '2017 글로벌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수상
상태바
김철민 의원, '2017 글로벌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수상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7.10.2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철민 의원(안산상록을)이 28일 2017년 글로벌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올해 국정감사에서 날카로운 자료분석과 송곳질의를 통해 피감기관들이 진땀을 흘리게 하는 등 20대 국회에 첫 입성해 왕성한 입법활동과 함께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고 민생현안들을 세밀히 챙기는 등 성실하고도 돋보이는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글로벌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의 의정발전공헌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글로벌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은 국가발전과 지역사회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한 자랑스러운 칭찬주인공을 발굴해 입법부와 행정부, 사법부, 지방자치단체, 국가인권위원회, 각 정당, 시민사회단체, 언론기관 등이 다 함께 시상에 참여해 그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고 이를 전 국민에게 알려 국가의 융성한 발전에 기여하는 상이다.

김철민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본회의 출석률 100%(2017년 총33회)를 기록하는 등 성실한 의정활동을 해 왔으며, 다양한 정책토론회와 충실한 정책자료집을 만들었다.

또 소비·거래둔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국회에서 사상 처음으로 ▲난(蘭)산업 토론회 ▲ 고령친화식품산업 육성 및 활성화 토론회 ▲ 미래 먹거리산업인 곤충산업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지역농협 운영 김치공장의 학교급식 납품애로 해결을 모색하기 위한 우리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정책 토론회 개최하는 등 왕성한 의정활동을 벌여왔다.

42건의 법률개정안(문화예술진흥법, 아동복지법, 고용보험법, 고령친화산업진흥법, 도시농업의 육성및지원에관한 법률, 여성농어업인육성법, 산림보호법, 수산업,어촌발전 기본법, 전통주등의 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개정안 등)을 대표발의하는 등 입법활동도 두드러졌다.

특히 도시농업의 정의(범위)에 수목, 화초, 곤충 등을 신규로 추가하고 국가자격으로 ‘도시농업관리사’를 도입하는 법적근거를 마련하는 도시농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을 대표발의해 지난 3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시켜 청년, 은퇴자, 실직자 등에게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도시농업 육성 기반을 마련하는데 기여했다.

김철민 의원은 “앞으로도 장애인과 노인, 여성, 농어업인, 근로자, 자영업자, 중소기업 등 사회적 약자의 권익 증진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라는 당부로 받아들이며 입법활동과 지역발전을 더욱 앞장서겠다”며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해 현장정치, 민생정치, 소통정치를 실천하며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정치를 실현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혜정 기자 alfim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