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측지정보과, 공간정보 우수기업 탐방 및 현장학습 실시
상태바
대구과학대 측지정보과, 공간정보 우수기업 탐방 및 현장학습 실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10.2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과학대 측지정보과 학생들이 26일 (주)지오씨앤아이에서 현장 체험학습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과학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과학대학교 측지정보과는 26일~27일, 공간정보 우수기업 탐방 및 중앙선 복선전철 터널공사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먼저 26일 방문한 (주)지오씨앤아이는 위성영상과 항공사진을 이용한 해양ㆍ하천ㆍ산림 지리정보시스템 구축 분야에 전문성을 인정받은 대구지역 공간정보 전문기업으로, 이곳에서 측지정보과 학생들은 위성영상을 이용한 지도제작 및 데이터 분석 전 과정을 살펴보며 최신 기술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어 27일, 중앙선 복선전철 터널공사 현장을 방문한 학생들은 현장 건설 관계자(포스코건설)로부터 중앙선 복선전철의 필요성에 관한 설명을 듣고 GPS(지구 위치측정 체계) 및 첨단 측량장비를 활용한 터널공사 측량현장을 견학했다.

측지정보과 2학년 이응삼 학생은 “수업시간에 자주 사용하는 GPS측량장비와 3차원 좌표 취득장비인 토털스테이션(Totalstation)이 터널 공사현장에 활용되는 실제 사례를 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현장에서 직접 실습하며 배움으로써 전공교과에 대한 이해도와 실무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이영욱 측지정보과 학과장은 “학생들에게 현장 감각을 익혀주고자 이번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강의실에서 배운 전공지식을 실무분야에 접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 체험학습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