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일하는 청년시리즈 적극 동참해달라”...정책 세일즈맨 깜짝 변신
상태바
남경필 “일하는 청년시리즈 적극 동참해달라”...정책 세일즈맨 깜짝 변신
  • 한민재 기자
  • 승인 2017.10.2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창립기념식서 ‘일자리 청년시리즈’ 정책 세일즈 펼쳐

[KNS뉴스통신=한민재 기자] 경기도 ‘일하는 청년시리즈’가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위원회의 승인을 받아 내년 시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도내 중소기업 CEO들을 대상으로 ‘정책 세일즈’를 펼쳐 화제다.

남경필 도지사는 27일 오후4시 수원호텔 캐슬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창립기념식’에 참석해 ▲청년연금 ▲청년 마이스터 통장 ▲청년 복지포인트 등 ‘일하는 청년 시리즈’ 사업을 설명하며 기업인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남 지사는 이날 “일하는 청년 시리즈는 중소기업으로 청년들을 끌어들임으로써 청년에게는 일자리라는 희망을 주고, 중소기업의 구인난을 해소를 돕는 마중물 사업”이라며 “기업인 여러분 모두, 사업이 시행되는 내년부터 그 효과를 확실히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옛말에 구슬이 서 말이어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이 있다. 경기도가 구슬을 잘 빚겠다”며 “기업인 여러분들이 기업의 가치도 올리고, 일자리도 만들고, 경기도의 경쟁력도 높일 수 있을 있도록 이 구슬을 잘 꿰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는 사단법인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창립 5주년을 축하하는 자리로 주최 측은 당초 남 지사에게 기념축사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이날 행사가 일하는 청년시리즈에 대한 기업인들의 공감대 형성의 절호의 찬스라고 여긴 남 지사가 정책 세일즈에 나선 것이라고 도는 설명했다.

남 지사는 이날 “청년과 중소기업 모두를 살리는 일하는 청년 시리즈 정책을 세일즈 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며 정책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며 기업인들의 참여를 부탁했다.

윤여찬 경기도 중소기업CEO연합회장은 “일하는 청년시리즈에 대해 익히 들어 알고는 있었지만 남경필 지사까지 나서 정책 세일즈에 적극 나설 줄을 몰랐다”면서 “기업체 대표와 소속 근로자들이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청년근로자 백석준씨는 “도지사가 이런 행사에 찾아와서 정책 홍보를 하는 것이 굉장히 참신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무엇보다 현장에서 일하는 근로자로서 앞으로 많은 청년들이 사업의 혜택을 많이 받길 소망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일하는 청년시리즈 사업은 남경필 지사가 중소기업의 인력난과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한 ‘청년 일자리 정책’이다.

‘청년연금’은 도내 거주 청년근로자가 도내 중소기업에서 10년 이상 근무할 경우 자부담금, 도비지원금, 퇴직연금을 합쳐 1억원의 목돈을 마련하도록 지원하는 정책이다. ‘청년 마이스터 통장’은 제조업 분야 중소기업 청년근로자에게 2년간 월 30만원씩 임금을 지원하며, ‘청년 복지포인트’ 사업은 중소기업 청년근로자의 복리후생을 위해 10만명에게 연간 최대 120만원 상당의 복지 포인트를 지급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민재 기자 sush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