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증천도로 보행환경개선사업 효과 만점
상태바
증천도로 보행환경개선사업 효과 만점
  • 이지민 기자
  • 승인 2011.11.2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지민기자] 증평군에서 2010년 5월부터 2011년 10월까지 시행한 증천도로 보행환경개선사업이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결과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총 31억원이 투입된 이번 사업에서 증평군은 학교 및 교육지원청 등과 협의해 증평체육관 인근 사거리에서 증평공업고등학교에 이르는 연장 600m 구간에 학교 담장을 허물고 기존 1~2m 좁은 폭의 보도를 최대 5m정도까지 확장하는 한편 전신주를 지중화해 보행공간을 확보하고 보도 주변에 꽃나무와 녹음수를 심어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또한 보도와 차도의 구분이 없어 학생 및 주민들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았던 증평초․중학교 정문에서 한성아파트 입구까지 약 400m에 대하여 차도 양옆에 보도를 새로 설치해 보행환경을 개선했다.

공사를 마친 후 군은 공사와 관련해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 300여 명을 대상으로 이용자 만족도 설문을 실시했으며 응답자 271명 중 보행환경이 좋아졌다는 응답이 90.7%, 공사 후 교통사고 위험이 감소됐다는 응답이 83.2%, 보행환경정비가 학교생활에 도움이 된다는 응답이 91.6%로 조사돼 이번 사업이 학생들의 학교생활 및 교통사고 위험 감소 등에 뚜렷이 효과를 가져 온 것으로 나타났다.

그 밖에 증평지역 전체에 대한 보행환경개선사업의 필요성을 묻는 문항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70%가 보행환경개선 및 어린이보호구역 정비 등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군 관계자는 “보행환경개선사업의 효과가 명확하고 사업의 필요성에 대한 주민들의 욕구가 확인된 만큼 앞으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으며 “다만 열악한 군 재정이 사업추진의 걸림돌이 되고 있어 국․도비 지원 등 재원확보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연차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지민 기자 knsnews.sky@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