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 유아교육과, 생태유아교육 참관 연수 실시
상태바
김천대 유아교육과, 생태유아교육 참관 연수 실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10.2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대 유아교육과는 예비유아교사들에게 생태유아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구미시 한별 숲 생태 유치원으로 국내 선진 유치원 참관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김천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예비유아교사들에게 4차 혁명 시대의 미래교육을 준비하기 위해 상반기 해외 선진유치원(일본) 연수에 이어, 지난 9월 생태유아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구미시 한별 숲 생태 유치원으로 국내 선진 유치원 참관 연수를 실시했다.

고윤희(김천대 유아교육과 학과장) 교수는 “숲은 자연의 일부이며 살아있는 생명과 같은 존재로 유치원 교실에서 뛰고 떠들고 다투던 아이들이 숲에 가면 자연에 집중하고 스스로 조심하고 서로 협동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므로 숲은 아이들뿐 아니라 유아의 성장을 책임지는 예비유아교사의 인성과 역량을 기르는데 매우 유용한 곳 이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여한 학생들은 국내 숲 유치원 참관 연수를 통해 자연과 함께하는 생태교육을 직접 경험할 수 있어 매우 만족 해 했다.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내외 선진유치원 연수를 실시하고 다양한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예비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올바른 교육철학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