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천문대기과학전공, 27일 공개관측 및 강연 개최
상태바
경북대 천문대기과학전공, 27일 공개관측 및 강연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10.2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경북대학교 지구시스템과학부 천문대기과학전공은 오는 27일 경북대 대구캠퍼스 제1,2과학관에서 ‘2017 가을·겨울 밤하늘 이야기’ 일환으로 천문학 관련 강연 및 공개관측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 시작은 오후 7시이며, 제1과학관(208동) 120호에서 약 60분간 공개강연이 진행된 후, 제2과학관(210동) 옥상에 있는 경북대천문대에서 공개관측을 진행한다.

공개강연은 박명구 경북대 교수가 ‘슬픈 노벨상 이야기’를 주제로 2017년 노벨물리학상과 관련해 중력파 발견 과정과 그 뒷이야기 등을 들려준다.

이어서 공개관측에서는 대형 망원경으로 달, 페르세우스 이중성단, 안드로메다은하 등 가을하늘의 아름다운 천체들을 관측할 예정이다.

행사는 대학생은 물론 지역민도 참여할 수 있으며, 시작 시간에 맞추어 제2과학관으로 오면 안내 받을 수 있다. 10인 이상 단체방문은 사전예약(천문대기과학전공 학과사무실)을 해야 한다.

행사와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은 경북대 천문대기과학전공 홈페이지 게시판 ,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행사와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에서 본 행사의 공식 계정을 팔로잉(following)할 경우 행사 안내와 간단한 천문학 상식 등을 수시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다만, 비가 오거나 날씨가 흐릴 경우 공개 강연만 진행하며, 날씨에 따라서 관측대상이 변경될 수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