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5급 공무원 승진 대상자 발표...역량평가로 순위 역전도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5급 공무원 승진 대상자 발표...역량평가로 순위 역전도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7.10.2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4일 2017년도 5급 공무원 승진대상자를 확정, 발표했다.

이번 사무관 승진 대상자는 기존 근무평정 중심 승진제도를 보완해 업무 능력 및 자질을 갖춘 역량중심의 승진대상자 선발제도인 역량평가를 실시해 ▲교육행정 48명 ▲시설 3명 ▲공업 2명 ▲전산 2명 ▲사서 2명 ▲식품위생 1명 등 총 58명이 사무관 승진대상자로 확정됐다.

도교육청은 2016년도부터 능력과 자질을 갖춘 공무원이 5급으로 선발할 수 있도록 근무성적평정 비중은 40%로 낮추고 보고서평가, 면접평가, 현장평가로 구성된 역량평가의 비중을 60%로 강화해 실시하고 있다.

이번 승진대상자 역량평가 결과, 교육행정의 경우 승진예정 대상인원 중 근무성적평정상 승진후보자 명부 1배수 순위 밖에서 총 19명이 역량평가를 통해 순위가 역전돼 선발됐다.

도교육청 이정만 총무과장은 “이 같은 결과는 중간관리자로서 교육현장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 수 있는 능력 및 자질이 뛰어난 역량 있는 공무원이 발탁되었다는 의미”라며 “모든 직원이 신뢰할 수 있는 공정한 평가 시스템으로 진행했으며, 능력과 자질을 갖춘 공무원 선발로 조직의 경쟁력 강화에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번 승진 대상자들은 오는 11월13일부터 12월8일까지 4주간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에 실시하는 5급 공무원 승진대상자 기본 연수와 자체교육을 받은 후 내년 1월1일 이후 사무관으로 임용된다.

서혜정 기자 alfim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