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7:29 (화)
이정미 “文 대통령, 신고리 건설 중단 대선공약 책임 표명 없어”
상태바
이정미 “文 대통령, 신고리 건설 중단 대선공약 책임 표명 없어”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7.10.2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현준 사진기자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오늘(23일) 문재인 대통령이 신고리 5·6호기 건설 재개를 발표한 것과 관련 “엄연히 대선 공약이었던 신고리 5·6호기 건설 중단은 공론화를 거치며 사라졌지만 대통령의 책임 표명은 없었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이 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야당이 탈원전 정책 폐기를 촉구하는 데 대해 “자기들 마음에 드는 신고리 5·6호기 건설 재개 결정은 받고 탈원전이라는 결정은 반대하는 것이냐”며, “오로지 원전 마피아의 이해관계를 대변하며 ‘탈원전-에너지 전환 정책’이라는 시대적 흐름을 역행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부질없는 정치공세로 국민 다수의 지지를 받는 탈원전 정책을 꺾겠다는 공세를 중단하고, 새로운 에너지 질서를 위한 속도와 방법에 대해 진지하게 토론에 임하는 것이 야당의 도리”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대표는 자유한국당의 ‘친박계 청산’ 논란과 관련 “며칠 전까지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 기간 연장을 당론으로 반대하다가 그를 출당을 시킨 것은 바른정당과 통합을 염두에 둔 정치적 제스처에 불과하다”며, “친박 청산을 위해 어떤 노력도 한 적 없는 한국당이 이중적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친박 인사 한둘 내보내 명분용 정치세탁을 하고, 한편으로는 친박 집단 지지를 얻기 위해 수감된 박 전 대통령에 대한 동정론을 펴고 있다”며, “국민은 나라를 망친 한국당 중심의 정치체제가 다시 들어서는 것을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