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9 (금)
청양군, 일자리정책팀 신설 일자리창출 집중
상태바
청양군, 일자리정책팀 신설 일자리창출 집중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10.2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청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청양군(군수 이석화)은 자체 일자리 창출 활동을 활성화하고 적극적인 기업 유치, 청년일자리 제공을 통해 일자리사업 추진에 집중한다고 23일 밝혔다.

현재 군은 일자리정보센터를 운영하며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양질의 일자리창출을 전담하는 ‘일자리정책팀’을 신설하고 내실 있는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일자리정책팀은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소득을 지원하고 민간일자리 진입을 유도하는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관내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에게 일자리를 지원하는 ‘청년인턴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사회적경제기업 발굴 및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사회적기업 4개소, 마을기업 8개소, 협동조합 7개소를 운영하며 일자리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군은 오는 31일 오후 2시 청양문화체육센터에서 ‘2017 청양군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사람 중심의 일자리박람회로 구인업체의 고용알선과 구직자 취업정보 제공을 통해 지역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구직자에 대한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참가기업은 청양군 소재 업체인 ㈜한울, ㈜필택산업, ADM21㈜, 청양군 순환농업 자원화 센터, ㈜우양, 한스텍, ㈜진에너텍, ㈜케이비어드히시브스, ㈜우리, F&B영수식품 10개 기업으로 총 5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사회적 취약계층 및 청년 실업자들을 위한 안정적 일자리 창출로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지역 특색에 맞는 사업 추진으로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며 “일자리가 넘쳐나고 사람이 찾아오는 매력 있는 청양 만들기에 온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