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46 (금)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간판 새단장
상태바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간판 새단장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1.11.2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로 2.42㎞ 구간 38개 업체 74개 간판 정비 완료

[KNS뉴스통신=이상재 기자] 부산 금정구(구청장 원정희)가 지난 8월부터 추진했던 중앙대로 건축물간판 LED 교체사업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간판 정비 전
▲간판 정비 후

 

 

 

 

 

 

 

 

이 사업은 부산시의 「중앙로 건축물간판 LED 교체사업」으로 전체 중구 중앙동 부산데파트~금정구 구서동 구서IC 18.06㎞ 구간 중 금정구 구간 장전동 미소김차삼겹살~구서IC 2.42㎞ 구간 정비로 38개 업체 74개 간판이 정비 완료됐다.

구는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 8월중 주민의견수렴을 거쳐 특정구역 지정고시 후 사업신청 업체 접수를 받고 교체신청대상지 현장 확인을 통해 최종 38개 업체 74개 간판을 대상업체로 선정했다.

업소별 3~4개씩 난립되어 있던 기존 간판을 돌출․가로간판 2개까지 허용하고 간판의 크기도 통일성 있게 줄여 건물과 어우러지게 했으며 색깔은 업소의 특징을 살려 다양하게 교체했다.

이 과정에서 개당 1,000천원의 예산이 지원됨에도 불구하고 간판의 통일성 및 축소에 따른 홍보효과 저하를 이유로 업주들의 기피가 많아 담당공무원의 지속적인 방문과 설득 등 노력의 결과가 크게 기여했다.

새로 조성된 간판들은 주변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에너지 절약형 LED로 도시환경 개선의 효과 뿐만 아니라 전기 사용량도 대폭 절감해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아름답게 정비된 간판은 도시이미지 개선과 함께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예산 반영으로 단계적으로 간판정비사업을 추진 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