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54 (금)
'이웃사촌의 참극' 한일관 대표 패혈증 사망, "프렌치 불독 논란, 반려견 관리 엄격한 법제화 단초되나?"
상태바
'이웃사촌의 참극' 한일관 대표 패혈증 사망, "프렌치 불독 논란, 반려견 관리 엄격한 법제화 단초되나?"
  • 황인성 기자
  • 승인 2017.10.21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KNS뉴스통신 황인성 기자] 프렌치 불독으로 인해 패혈증으로 사망한 한일관 대표가 대중들에게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21일 패혈증으로 사망한 한일관 대표가 뜨거운 화두로 부상하면서, 프렌치 불독 논란은 반려견 관리의 엄격한 법제화로 쟁점이 옮겨지고 있다.

프렌치 불독이 대형견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누리꾼들의 성토의 목소리가 나오는 것은 그간 반복되는 반려견 관리 사고에도 불구하고 견주들의 근본적인 변화가 없었기 때문.

누리꾼들은 이번 프렌치 불독 논란은 단순히 한일관 대표에게만 국한되서는 안되며, 견주들의 반려견 관리에 경종이 되어야 한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대중문화평론가 여창용은 "그간 대중매체에서 반려견은 또다른 가족으로 인격 부여를 통해 사랑받는 존재로 표현돼 왔다"며 "하지만 견주들에게 반려견은 단순한 짐승이 아닌 형제자매와 같이 느껴질 수 밖에 없다. 그렇기에 반려견 관리에 대한 제도에 심리적인 거부감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사회문화평론가 지승재는 "이번 프렌치 불독 논란은 단순히 관리 소홀의 문제가 아니다'라며 "우리나라의 반려견 문화에 터닝포인트로 볼 수 있는 중요한 변화의 시점이며, 이번 논란을 통해 힘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했던 반려견 관리 법제도가 정착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누리꾼들은 패혈증으로 사망한 한일관 대표에게 애도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황인성 기자 ent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