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김대중 전 대통령 노벨상 취소 공작, 국격 훼손 사건 철저히 수사하고 엄벌하라”
상태바
“김대중 전 대통령 노벨상 취소 공작, 국격 훼손 사건 철저히 수사하고 엄벌하라”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10.2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국정원 직접공작 정황 드러나고 있다며 철저한 수사 및 엄벌 촉구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국민의당이 김대중 전 대통령 노벨평화상 취소청원 공작의 전모가 드러나고 있다며 국격 훼손 사건인 만큼 철저한 수사는 물론 엄벌에 처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국민의당 김철근 대변인은 이와 관련 21일 논평을 내고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국가 최고 정보기관이 관여한 사실이 낱낱이 밝혀지고 있다. 사실상 국정원이 보수단체의 이름을 빌려서 직접공작에 나섰다고 볼 수밖에 없는 정황들이 드러나고 있는 것”이라며 “전 세계에 대한민국을 웃음거리로 만드는 국격 훼손 사건이다. 검찰은 엄정한 수사를 통해 진실을 규명하고 관련자를 성역 없이 반드시 엄하게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보수단체에게 노벨상 취소청원을 보낼 주소를 알려주고, 번역비와 발송비 등을 국정원의 예산으로 지불했다는 언론보도가 있었다.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천인공노 할 일이다. 아울러 당시 국정원 심리전단이 노벨평화상뿐만 아니라 국제적 인권상인 '라프토상' 취소 청원 공작에도 나섰던 사실이 확인 됐다”면서 “민주주의 원칙의 문제이다.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국정원에서 대선개입 댓글사건, 연예인 방송인 블랙리스트 작성의혹, 김대중 전 대통령 노벨상 취소 청원 공작, ‘라프토상’ 취소 청원공작을 벌였다는 사실에 국민들은 경악하지 않을 수 없다”고 일침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다시는 최고의 정보기관에서 이러한 공작정치가 난무할 수 없도록 철저한 재발 방지 대책을 세워야 할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는 이전 정권의 국정원 문제를 반면교사 삼아 국정원 개혁에 철저히 임해야 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