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도내 산업별 및 사업주 단체 간담회 가져
상태바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도내 산업별 및 사업주 단체 간담회 가져
  • 최윤희 기자
  • 승인 2017.10.20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최윤희 기자]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지난달 20일 경기지역 내 산업·업종별 및 사업주 단체 일자리 관련 담당자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인자위에서 매년 실시하는 경기지역 인력·훈련 수급조사 결과에 대한 공유와 더불어 산업별 특성에 따른 경기지역 일자리 모델을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지역인자위와 각 협의체간 협업을 통해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향상을 모색하기 위한 목적이다.

지역혁신프로젝트는 고용노동부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사업주체, 예산, 인력 등 대규모 자원을 활용해 신규 일자리 사업을 발굴하고 지역 일자리 브랜드를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사업이다. 경기도는 금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경기지역 고용실천전략이 수립됨에 따라 도출된 전략을 중심으로 혁신프로젝트 개별사업이 발굴될 예정이다. 향후 전략과 사업이 유기적으로 연계된다면 경기도만의 일자리 선도모델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산업별 단체 한 관계자는 "현재 산재돼 있는 각 산업별 유사한 사업을 혁신프로젝트 사업으로 지혜를 모은다면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성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지역·인력훈련수급조사를 바탕으로 지역공동훈련센터 및 훈련과정 운영과 지역고용실천전략을 연계한 혁신프로젝트사업 등을 지속해서 운영하고 있다.

사업참여는 경기도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고용혁신추진단(031-8014-5491)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윤희 기자 cyh661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