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1 (금)
전남도교육청, 유아 수학·과학 놀이 활동 워크숍 개최
상태바
전남도교육청, 유아 수학·과학 놀이 활동 워크숍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7.10.2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립유치원 교원 80명 대상
사진=전남도교육청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 전남도교육청은 오늘(20일)부터 오는 21일 이틀간 전남여성플라자에서 도내 공·사립유치원 교원 80명을 대상으로 유아 수학·과학 놀이 활동 워크숍을 가졌다고 밝혔다.

20일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교육 현장에서 유아 수학, 과학 교육에 어려움을 느끼는 교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자율과 창의·융합을 강조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함께하는 즐거움, 몰입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놀이’는 유아의 자발성과 지속성을 끌어내 유아의 학습과 경험을 의미 있게 이끄는 주요한 매개 역할을 하며, 또 수업 속에서 이루어지는 놀이 중심 교수·학습은 교사의 교육적 의도가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처음 수학’ 저자인 박병하 강사의 ‘수학 놀이, 놀이로 하는 수학’, 순천향대 유아교육과 교수 고영미씨의 ‘유아의 과학적 사고 확장을 위한 과학 놀이 활동’이라는 강의가 있었으며, 강의에서는 유아들의 자발적인 놀이가 어떻게 학습경험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 교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경험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용덕 교육진흥과장은 “유아의 지속적인 학습을 위해 흥미 있는 활동을 반복하고, 경험에 대해 생각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며 “놀이는 이러한 경험을 줄 수 있는 가장 가치 있는 활동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남도교육청은 교실수업 개선과 교육력 제고를 위해 ‘놀이 중심 교수․학습’이 이루어지도록 다양한 형태의 교원 연수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