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10월의 가을날 찾기 좋은 경주여행 맛집 탐방
상태바
선선한 10월의 가을날 찾기 좋은 경주여행 맛집 탐방
  • 김규현 기자
  • 승인 2017.10.2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규현 기자] 선선한 바람이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10월,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자 나들이,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경주는 대표적인 관광도시로 불국사, 첨성대, 안압지(동궁과 월지) 등 옛 유적지뿐만 아니라 보문관광단지, 경주 교촌한옥마을, 캘리포니아비치, 경주 블루원 워터파크, 경주월드 등 1박 2일의 일정으로 여행하기에도 시간이 부족할 만한 다양한 가볼만한 곳이 있다.

특히 경주의 멋을 충분히 즐긴 후 지역 특색의 먹거리와 함께 하는 경주 여행 맛집 방문은 또 다른 즐거움과 추억이 될 것이다. 대표적 경주 먹거리로 전통 순두부, 경주 한정식, 떡갈비, 짬뽕 등이 있는데 경주 보문단지 맛집, 불국사 맛집등 현지인은 물론 경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찾는 인기 경주 맛집 베스트 4곳을 소개한다.

◆가성비 한정식 코스와 전통 수제 떡갈비의 조합, 경주 3대 한정식 ‘월지향’

경주 3대 한정식 맛집으로 알려진 이곳의 대표 메뉴는 동궁 정식이다. 고추장 새우튀김, 메밀전병, 부침개, 묵무침, 잡채로 제공되는 1코스와 23종 반찬과 솔잎 매운 돈낙 볶음, 1등급 한우로 만든 한우 불고기가 제공되는 2코스 요리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 백반 가격에 한상차림으로 고급 한정식에 버금가는 코스 요리를 맛볼 수 있다. 36시간 저온 숙성한 고기로 부드러우면서 육즙이 가득해 씹는 맛이 일품인 줄 서 먹는 원조 경주 떡갈비도 인기다. 또 매장 안에 커다란 소원 바위가 있어 식사 후 소원을 빌고 가는 관광객들도 많아 또 다른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경주 황리단길 맛집이다.

◆푸짐한 제철 해물의 생생정보통 마약 짬뽕 ‘경주 짬뽕상회’

KBS2TV 생생정보통 '동상이몽 맛대맛' 대결에 방영된 해당 경주 시내 맛집은 특별한 국물 맛의 짬뽕이 유명하다. 일반적인 짬뽕은 닭육수를 사용하지만 닭발, 청주, 감초, 둥굴레, 표고버섯, 매실액 등 갖가지 재료와 제철 해물로 48시간 우려낸 이색 육수가 깊고 진하며 오묘한 국물 맛을 자아낸다. 매일 수급하는 싱싱한 해산물과 매일 판매량만큼 반죽해 제공하는 탱탱하고 쫄깃한 면까지 특별한 짬뽕집으로, 경주 여행 중 찾아가 맛볼 가치가 있는 경주역 짬뽕 맛집이다. 특히 팔보채, 크림새우, 깐풍기와 같은 고급 중국요리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SNS에서 가성비 있는 메뉴로 소개됐으며 주변 경주 안압지, 첨성대, 대릉원 맛집을 많이 찾고 있다.

◆얼큰함이 살아있는 20년 전통 한식 ‘경주 두거리’

20년 한식 장인이 운영하는 이곳의 인기 메뉴는 우신찜이다. 매일 오픈 2시간 전 손질한 갈비와 함께 소갈비살과 샤브샤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메뉴이다. 특히 전통 방식으로 찌어낸 찰솥밥은 일반 가정식 밥과 다른 맛과 향으로 특색 있다. 고향 밥상이 생각나는 알짜배기 4종 남도 반찬과 어른 주먹 만한 갈비의 푸짐함으로 관광객들 사이에 경주 맛집 3대 천왕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9000원 한상차림 순두부정식으로 다수 방송 소개 ‘경주 콩이랑’

얼마 전 SBS 예능 프로그램인 런닝맨과 KBS 생생정보통 ‘장사의신’ 코너에서 경주 유명한 맛집으로 소개된 콩이랑은 전통 경주콩을 주재료로 하는 9000원 황태구이와 순두부 정식이 인기 있는 경주 보문단지 맛집이다. 특히 옛날 순두부, 김치 순두부, 청국 순두부, 비지찌개 등 4종의 순두부찌개와 고추장 불고기, 고등어구이를 포함한 15가지 반찬까지 저렴한 가격에 풍성하게 한상차림으로 제공되는 순두부 정식은 이곳을 방문하는 손님들로부터 저렴한 가격의 가성비 메뉴로 평가받으며, 경주 런닝맨 한정식 맛집으로 입소문이 난바 있다. 한편 정원에서 펼쳐지는 형형색색의 야간 레이저쇼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해 경주 여행을 더욱 기억에 남게 하는 경주 불국사 맛집이다.

김규현 기자 kdkim258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