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7:59 (수)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하반기 강소기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하반기 강소기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7.10.20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유능한 청년들의 취업기회 확대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한국전력공사와 공동으로 지역 내 유능한 청년들의 취업기회를 확대하고자 오는 23일부터 11월 12일까지 ‘광주‧전남 하반기 강소기업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일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진형)에 따르면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우수 중소기업의 채용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여 IT(정보통신)에 익숙한 청년구직자들의 손쉬운 참여를 유도하고자 2010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금년 상반기에는 345개의 업체가 참여해 138명을 채용했고, 하반기에는 한국전력의 에너지관련 중소기업이 가세함에 따라 200여명이상 채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광주전남중기청은 금년도 현재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 ‘특성화고 일자리 매칭캠프’, ‘ICT-3D프린팅 융합인력양성사업’, ‘유관기관 공동채용박람회’ 등을 개최하여 1000여명을 채용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11. 1일 개최하는 ‘한전 국제전력기술 엑스포 채용박람회’와 연계하여 진행하며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가 참여해 제대군인의 취업을 도울 예정이다.

채용박람회 사이트에서는 면접 자료, 직업심리검사,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취업가이드'와 우수기업 채용관, 에너지밸리기업 채용관 등을 통해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채용박람회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취업희망 기업에 서류를 제출하면 되며, 온라인 박람회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채용박람회 안내메뉴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광주 잡코리아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형 광주전남지방중기청장은 “채용박람회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손쉽게 참여 가능한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통해 청년 실업, 중소기업 인력난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비용대비 효율성이 좋은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오프라인과 병행 추진하여 중소기업 인력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