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광양시-광양교육지원청, 교육발전 대토론회 개최
상태바
광양시-광양교육지원청, 교육발전 대토론회 개최
  • 박한규 기자
  • 승인 2017.10.2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기 발전방향 모색
사진=광양시

[KNS뉴스통신=박한규 기자] 전남 광양시는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과 함께 오늘(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양교육발전 대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양시에 따르면 광양교육 중ㆍ장기 발전계획 수립과 지역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된 이번 토론회에서는 교원과 학부모,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광양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관심을 나타냈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광양교육 중ㆍ장기 발전 방향’을 주제로 이화여대 사범대 교수인 정제영 교수의 강연을 시작으로 문을 열었으며, 이어 전북대 사회과학대학 김영정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지정토론에서 현직 교원과 광양시, 교육전문가가 패널로 참여해 참여자들과의 열띤 주제발표와 토론이 펼쳐졌다.

이날 토론에서는 순천대 사범대학 문승태 교수의 ‘지역권의 특성을 활용한 교육인프라 구축과 발전방향’, 서문식 광양시 경제복지국장의 ‘광양시 중장기 발전 계획 속의 교육발전 구상과 투자’, 주복임 광양여고 교장의 ‘광양교육 현안으로 바라보는 중장기 발전방향’, 김정태 전 광양시의원의 ‘지역사회 교육네트워크 시스템과 시민참여형 교육방안’ 등이 논의됐다.

광양시와 광양교육지원청은 이날 논의된 내용들을 바탕으로 광양교육의 현황과 과제 중심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행복교육 실현과 교육력 향상을 위한 명품교육도시의 발전전략을 설계할 계획이다.

이날 토론회에 참석한 신현숙 광양부시장은 “이번 대토론회가 광양교육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을 함께 모색해보는 의미 있는 자리이다” 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들이 반영된 광양 교육 발전 계획이 수립되어 명품 교육도시로 우뚝 서는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한규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