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광양시, ‘알뜰주부 세무교실’ 운영
상태바
광양시, ‘알뜰주부 세무교실’ 운영
  • 박한규 기자
  • 승인 2017.10.2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부 대상 유용한 세금정보, 재테크 교육 실시

[KNS뉴스통신=박한규 기자] 광양시는 오는 26일 중마동주민자치센터 다목적강당에서 가정 경제를 알뜰하고 행복하게 꾸려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알뜰주부 세무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일 광양시에 따르면 이번 세무교실에는 지방세 이해와 납세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주부 12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경매분석, 경매컨설팅, 경매관련 강의 등 오랜 기간 전문 지식과 연구 경력을 갖춘 강은현 건국대 부동산대학원 겸임교수를 초청해 진행된다.

강은영 박사는 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 등 각종 세금의 쓰임과 의미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세금의 종류와 산출방법, 재테크 등 실생활에 유용한 지식들을 소재로 강의를 펼칠 계획이다.

특히, 본격적인 강의에 앞서 광양시 주요 산업단지 및 관광지 등을 소재로 한 ‘희망찬 도약 새로운 광양’ 이라는 광양시 홍보 동영상을 상영으로 주부들의 내 고장 애향심을 고취할 예정이다.

이영길 세정과장은 “이번 세무교실을 통해 주부들이 가게를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얻어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주부들이 세금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중요석을 인식하고, 알뜰한 가정을 꾸려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지난해 11월 주부 130여 명을 대상으로 김태호 박사를 강사로 초청해 강의를 진행했다.

박한규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